본문 바로가기
  • Realized
기타/일상다반사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은 어떨까요?

by itjjuel 2016. 7. 28.



안녕하세요. 더빌리지입니다.

오늘은 라이프스타일 중 손목의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 앞에서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으면 거북이목이 되지만, 

또다른 적신호는 바로 손목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많은 현대인들이 컴퓨터와 하루를 시작하면서 천천히 다가오는 손목 통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자신도 알게모르게 조금씩 질병을 갖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이 증상은 과연 어떤 것을 말하는 걸까요? 


손목터널증후군 또 다른 말로는 수근관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이 증상은

손목 앞쪽의 수근관이 지속해서 압박을 받아 신경이 통증을 느끼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과도한 손목 사용이 있을경우와 같은 자세를 오래 지속하고 있을 경우 이와 같은 증상이 일어난다고합니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들고 있는 경우와, 컴퓨터 키보드를 많이 두들기는 경우, 마우스를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수근관이 좁아질 수 있다고합니다. 그러면서 손목이 지나치게 힘을 쓰게 되고, 힘줄이 붓거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신경을 자극하고 곧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이라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이 저리거나, 손에 힘이 빠지거나, 감각이 둔해졌다고 느껴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생각하고, 


처음에는 손가락이나 손목에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에는 어깨나 목까지도 경련이 일어나며

마비와 같은 증세가 일어나기도 하며, 또한 심한 근육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가장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트레칭을 통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손목 부분의 스트레칭과 손가락 근육들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은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해요.

또한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할때 손목보호대를 착용하여 지나치게 꺽이는 손목을 예방하는 것도 좋다고합니다.



이런 손목터널증후군은 일종의 현대병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가볍게 여겨서는 안될 이유는, 쌓이고 쌓여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더 지나친 고통을 호소할 수 있기때문에 스스로가 손목에 큰 무리가 가고  있다고 판단된다면

서둘러 손목 스트레칭과 손목터널증후군을 막을 수 있는 예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더빌리지에서 알려드리는 손목 보호법이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꼭 개선되어야겠죠?